미국 항공기 제조업체인 보잉社,사우스웨스트 항공으로부터 B737 MAX/NG 208대 수주
2011. 12. 22. 21:25
::항공 소식::
2011년 12월 13일,미국 항공기 제조업체인 보잉사가 미국의 저가항공사이자 저가항공사의 표본인 사우스웨스트 항공으로부터 B737 MAX와 NG(Next Generation)를 208대 수주받았습니다.항공기 구매 댓수나 거래총액에서 이번 보잉사와
사우스웨스트항공과의 거래처럼 대규모로 이루어진 적은 단 한번도 없을 정도로 거대한 규모라고 합니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B737 MAX버전을 150대,B737 NG버전을 58대 구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상 지불액은 190억달러이며,한국돈으로 환산하면 환율 1151원 기준으로 21조 8690억만원입니다.
이번 구매로 인해서 보잉사의 737 MAX를 구매한다는 항공사는 총 13개로 늘어났으며,구매댓수도 900대로 늘어났습니다.
B737 MAX는 에어버스사의 A320 NEO에 대항하기 위해 만든 시리즈로써,B737-7,8,9가 포함됩니다.
엔진은 CFM사의 LEAP-1B를 장착하고있으며, 실내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엔진변경으로 인해서 경쟁상대인 AIRBUS A320 NEO보다 4%가랑 연료를 덜 소모하게 되었습니다.
B737 NG는 BOEING 737 Next Generation의 약자로써,B737-600,700,800,900에 해당하는 기종입니다.
737MAX의 경쟁상대인 A320 NEO(New Engine Option)
기존 A320에 장착되던 엔진을 바꿈과 동시에
기존에 달리던 윙팁펜스가 사라지고 샤크렛이라는 이름이 붙은 새로운 윙렛을 채용하였습니다.
기존의 윙팁펜스보다 효율이 더 좋다고 하더군요~
이상 태양계였습니다.감사합니다.
B737 MAX는 에어버스사의 A320 NEO에 대항하기 위해 만든 시리즈로써,B737-7,8,9가 포함됩니다.
엔진은 CFM사의 LEAP-1B를 장착하고있으며, 실내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엔진변경으로 인해서 경쟁상대인 AIRBUS A320 NEO보다 4%가랑 연료를 덜 소모하게 되었습니다.
B737 NG는 BOEING 737 Next Generation의 약자로써,B737-600,700,800,900에 해당하는 기종입니다.
![](http://www.airbus.com/typo3temp/pics/810c3370ae.png)
737MAX의 경쟁상대인 A320 NEO(New Engine Option)
기존 A320에 장착되던 엔진을 바꿈과 동시에
기존에 달리던 윙팁펜스가 사라지고 샤크렛이라는 이름이 붙은 새로운 윙렛을 채용하였습니다.
기존의 윙팁펜스보다 효율이 더 좋다고 하더군요~
이상 태양계였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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