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소속 김재철 기장, 시민영웅상 수상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2. 22. 20:58 ::항공 소식::


style="font-size: 9pt;"

 2011 올해의 시민영웅상을 수상하신 김재철 기장님(출처:http://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987)

 2011년 12월 22일 목요일,서울시 공덕동 S-OIL 본사에서 한국사회복지협회와 S-OIL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경찰청,KBS,중앙일보가 후원하는 시민영웅 시상식이 치뤄젔습니다.

 시민영웅상은 일상생활 도중에 자신을 희생하면서까지 타인을 먼저 배려하는 살신성인의 마음과 용기를 가진 영웅적인 시민을 발굴하고 보상하기 위해 만든 상으로써, 2007년부터 시상식이 치뤄젔습니다. 2011년 수상자중에는 항공계와 관련이 있는 분이 계신데요,바로 김재철 기장님이십니다.

 김재철 기장님은 올해로 59세이신 베테랑 기장님입니다. 김재철 기장님은 지난 10월 26일에 한강에 빠진 여성을 구하기 위해 높이 8미터의 한강다리에서 뛰어내려 시민을 구조해냈습니다. 당시 김재철 기장님은 강의 수심이 얕은 탓에 다리에 부상을 입게 되었습니다. 김재철 기장님은 “탑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시 하는 기장으로서, 위험에 처한 이웃을 보고 최대한 빨리 구조해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 누구든지 그 상황에서는 구조에 나섰을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하셨습니다.

 어떤 위급한 상황에서라도 승객을 먼저 보호하려고 하는 마음을 가지신 김재철 기장님 같은 분들이 계셔,우리가 항공여행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상 태양계였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