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mphony of the SKY를 소개합니다!

Posted by Haruitl
2015. 2. 13. 16:20 Notice

안녕하세요. 저희 Symphony of the SKY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0. 글을 쓰며...

먼저....... 날이 갈수록 방문자가 증가함에 따라 소개글을 작성해야 할 것 같은 생각을 느꼈습니다.
저희 Symphony of the SKY를 방문 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환영합니다.

저희 팀 블로그는 이후에 설명할 것 처럼, 실제 항공사 관계자나 항공 전문인이 아닌 항공종사자를 지망하는 학생 등이 꾸려 나가는 블로그입니다.
아직은 걸음마 단계라서 많이 부족하고 미숙한 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너그럽게 이해 해 주시고 웃어 넘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전체적인 소개글 작성은 항상 저희 블로그를 위해 힘써주시는 멘토스콜라님(MentosCola)이 해주셨습니다. 
* 언제나 우리 블로그를 신경쓰시고 책임져 주시는 팀 리더 제도샤프님 께서 수정해주셨습니다.
 

1. 항공 팀 블로그는?
 

저희 팀 블로그는 국내에서 많이 관심이 없고 알려지지 않은 "항공 교통" 분야에 대해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사실 지금까지 항공이라는 분야는 생소하고 낯선 분야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한 번 쯤은 자유롭게 하늘을 날아가는, 어쩌면 푸른 하늘에 흰색으로 그림을 그리듯 지나가는 비행기를 동경하신 적도 있겠지요.
그리고 아마 항공기를 가까이서 보고 그 규모에 놀라거나 하셨던 적도 있을겁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거기에서 끝. 더 이상 알려고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희 항공 팀 블로그는 그저 겉으로만 보이는 항공에 관한 것이 아닌, 좀 더 세세한 면으로 파고 들어가서 지식을 전달하고 소식을 전달하고
나아가 항공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버리는 일 까지 나아가려 합니다.

ex)
 [항공 사설] 국내 일반인들의 항공 지식 부족


2. 세운 이유나 목적이라면?

지금까지 주변에서 항공기를 전문적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나 항공기에 빠지신 분들을 찾아보기가 참으로 어려웠습니다.
아마 앞서 말했듯 아직 항공이라는 분야가 생소해서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례로, 국내의 언론들도 항공이라는 전문분야 앞에서는 거의 문외한이나 다름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항공에 관한 뉴스를 검색해 보면 나오는것이
  " 신기종 도입 "
  " 새 항공기 도입 "
  " ~~에서 항공사고가 일어나..."
라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내용을 봐도 관련된 세세한 내용은 없고, 그저 "이런 일이 있었다" 라고 하는 기사라고 보여지는 것이 대다수입니다.

이런 글을 쓰는 저희 팀 블로그 팀원들도 아직은 전문분야에 대해 많이 부족한게 많습니다.
팀원분들은 항공직업 종사자나 관련학과 전공 학생, 장래희망이 항공종사자인 분들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장래희망으로만 갖고 계신 팀원분들이라 상대적으로 내용이 실제 전문가들과 비교해 많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희 팀원들은 개개인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합니다. 부디 안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


3. 앞으로의 활동 계획이라면?

저희 팀 블로그는 앞서 말씀드렸듯, 항공에 관한 것을 전달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팀 블로그 에서는 앞으로 왜곡되거나 변질되지 않은 좋은 질의 포스팅을 통해 항공에 대한 인식을 바로잡고 인지도를 넓히는데에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4. 팀원을 소개합니다!

저희 팀블로그는 총 10명의 팀원이 자신의 관심분야에 맞게 블로그를 꾸려 나가고 있습니다.


<Symphony of the SKY>
|-팀장 : 
슈퍼차저
|-부팀장 : 태양계 (항공 소식 / 항공 사고)
|
|--스탭 : 제도샤프
|--스탭 : Euronaku_LR
|--스탭 : 
MentosCola_KOR
|--스탭(검수) : 御坂美琴 (Misaka Mikoto)

|--스탭 : 
Croissant_BRD


물론 이는 기본적인 팀 조직도로서 팀원 분들은 어느 특정 분야를 가릴 것이 없이 다방면으로 열심히 활동 해 주십니다 *^^*

5. 글을 마치며...

저희 팀 블로그는 아직 발전 단계에 있습니다. 첫 걸음을 디딘 만큼 앞으로 크게 성장하여 국민분들에게 항공에 관한 지식을 넓히고 오해와 편견을 없애며
항공이 보다 더 친숙한 교통수단으로 인식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과 추천은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항상 지적이나 질문은 환영합니다.

*위에서 소개했던 팀원분들의 SNS계정을 팔로우해보세요. 대부분의 저희 팀원들은 SNS를 이용하여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답니다 :)

긴 내용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좋은 내용의 포스팅으로 구독자 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팀 블로그 네이버 오픈캐스트 바로가기)




제 6회 수정 : 14.06.05 12:01

제 5회 수정 : 14.03.16 01:14

제 4회 수정 : 12.10.08 23:41 

제 3회 수정 : 12.03.20 2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