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팀블로그의 글이 DAUM [많이본글]에 선정되었습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2. 16. 10:50 ::공지 사항::

안녕하세요 :) SotS 팀장 제도샤프입니다. 10만 방문자수 돌파와 블로그 1주년에 이어, 다른 좋은 소식도 가져왔습니다.

 

 

 

 

그동안 항공 팀블로그 Symphony of the SKY는 총 10분의 집필진과 함께 항공산업과 항공기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떨치고, 또한 항공기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 수 있도록 많은 글을 작성해왔습니다. 저희 블로그는 '집단지성'의 극대화를 추구합니다. 각 분야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모임으로서 서로의 부족한 점을 보충해주고, 각자의 능력에 알맞는 업무를 수행하여 가장 효율적인 블로그의 운영을 추구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개인 블로그에서는 볼 수 없는 글의 퀄리티를 보여주는 '팀블로그의 선순환'효과를 추구하는 것이죠. 글을 작성할 때도 컴퓨터, 모바일 디바이스 등 다양한 환경에서 보는 것을 고려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언제나 독자가 읽기 편하게 글을 작성하는 것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가 운영하던 다른 팀블로그때부터 이어져온 정신으로 항상'독자'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현재 항공팀블로그 Symphony of the SKY의 유입 키워드는 1306개로서 꽤나 많은 유입키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항상 1위를 차지하는 키워드는 바로 '세계에서 가장 큰 비행기' 입니다.

 

 

위에 나타나는 '가장큰 비행기' 등의 키워드를 합치면 약 90여번의 유입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방문자가 이 검색어를 통해 유입되는만큼, DAUM에서 추천하는 다음 베스트, 많이본글에 저희 블로그의 글이 실리게 되었습니다.

 

 

 [민항 소식] 세계에서 가장 큰 비행기 An-225, 인천공항에 오다

 

 

 

 

'많이본글'은 사용자의 클릭행태를 분석하여 선별된 문서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Q. 어떤 키워드에 노출되나요?

유입된 검색 키워드의 검색량, 클릭량, 지속성 등을 분석하여 대상 키워드를 자동 선별 합니다.

 

Q. 어떤 문서를 추천해 주나요?

블로그, 카페, 지식, 게시판, 웹문서를 대상으로 사용자의 클릭행태를 분석하여 만족도가 높은 문서를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Q. 대상 키워드 및 문서가 변경되기도 하나요?

많이본글 대상 키워드 및 문서는 더 좋은 키워드, 문서를 찾기 위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그에 따라 많이본글 노출 여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는 '많이본글'서비스를 위와 같이 정의합니다. 즉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검색량이 많으며, 사용자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문서를 추천해준다는 의미이지요. 여러분들도 한번 검색해보세요. 상위에 저희 블로그 글이 링크된답니다.

 

항상 여러분께 알찬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SotS가 되겠습니다. 아직까지는 국내 항공산업에 대한 인식이 열악하고, 항공 기술 수준도 타 국가에 비해 뒤쳐진 편입니다. 항공산업을 정치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대신 장기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하도록, 또한 항공분야에 관심을 가진 분들을 양성(?)하여 미래의 대한민국이 항공 강국이 될 수 있도록 한번 힘차게 노력해보겠습니다.

 

Symphony of the SKY. 시작의 발걸음, 미래를 향해서.

 

끊임없이 혁신하는 팀블로그, Symphony of the SKY의 팀원들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