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소식] 대한항공,이르면 내년부터 기내신문 없앤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9. 30. 10:56 ::항공 소식::




(대한항공 신문 'SkyNews' // 출처 : http://drawingwriter.com/10104132193 )


대한항공이  기내에 비치된 신문을 내년부터 없앨 예정이라고 29일 밝혔습니다. 대신에 AVOD(주문형 오디오비디오 시스템)를 통해서 각 언론사의 기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번 조치는 대한항공 조양호 회장의 지시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조치로 인해서 대한항공은 연료비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총 121대의 여객기를 보유하고 있는데, 여객기 121대가 매일 싣는 신문 부수는 총 6만부, 1년에 2천만부가 넘습니다. 신문 1부 무게가 평균 300g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1년에 무려 600만kg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한항공의 한 관계자는 "항공기 내부를 디지털로 바꾸려는 목적과 무게를 줄여 비용을 감축한다는 두 가지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종이신문을 없애기로 했다"며 "시행시기는 이르면 내년께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아직 종이신문 비치 여부에 대한 별다른 계획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항공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중에 하나가 유류비 절감인데,이번 조치로 인해서 이용자들이 좀더 다양한 신문을 볼 수 있고 항공사의 연료비도 절감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 모두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종이신문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는데 그런 분들에게는 이번 조치가 별로 좋지 않겠네요. 이상 달이었습니다.